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경치료
강서사과나무치과는 자연치아 살리는 치료를 강조합니다.
KANGSEO APPLETREE DENTAL CLINIC

신경치료

신경치료란?

신경치료란?

흔히 신경 치료라 부르는 치과 처치는 엄밀히 말해 신경을 치료하는 것이 아닙니다. 인체에서 가장 단단한 조직인 치아는 겉모습과 달리 그 내부에 치수라고 부르는, 신경과 혈관이 풍부한 연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치아를 빼는 것은 이후 수복하는 데 부담이 커지므로 가능하면 빼지 않고 치아 내부의 연조직인 치수만 제거하여 통증이나 기타 증상을 없애고, 치아가 제자리에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보존하는 것을 신경치료라고 합니다.

 

신경치료의 과정

신경치료의 과정

신경치료는 염증에 이환된 치수를 모두 제거하여 근관내부를 깨끗하게 하고 막아줌으로써 통증을 없애고 궁극적으로는 치아를 보존하여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입니다. 이러한 신경치료는 보통 3-5회 정도에 걸쳐 이루어지며 근관와동형성 > 근관장측정 > 근관형성 > 근관소독 > 근관충전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대개 근관치료의 진행 중 통증은 가라앉게 됩니다.

 

치수강 개방

방사선 촬영으로 치아와 치수강의 형태를 확인한 후 치아 내부로 접근하기 위한 구멍을 만듭니다. 치수가 이미 생활력을 잃어 더 이상 동통을 일으키지 않는 상태라면 마취 없이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치수 제거

가느다란 치근 속의 관에도 들어갈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된 작은 기구를 이용하여 치수강은 물론 치근 속의 치수까지 제거합니다.

 

치근관 형성

소독액으로 근관을 씻어내면서 남아 있는 치수조직이나 변성된 치아조직을 제거하고, 치수가 제거된 치아 내부의 빈 공간을 다른 재료로 채울 수 있도록 치근관의 형태를 다듬어 줍니다.

치근관 충전

치아 내부에 대한 정리가 되고, 동통이나 염증 반응 등 더 이상 임상적인 문제가 없다면 깨끗하게 준비된 근관에 대체 재료를 넣어서 채운 후 입구를 밀봉하여 줍니다.
 
카톡 플러스 친구 추가
네이버 톡톡 상담 블로그 카톡 플러스 친구
맨위로 이동 맨아래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