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잇몸치료
강서사과나무치과는 자연치아 살리는 치료를 강조합니다.
KANGSEO APPLETREE DENTAL CLINIC

잇몸치료

잇몸질환과 증상

치주질환, 잇몸병은 만성 질환으로 소리없이 진행되는 치과질환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래서 증상이 나타난 후 치과를 찾았을 때는 상태가 악화된 경우가 많습니다. 잇몸질환은 치과질환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유병률이 높은 질환입니다. 치주질환은 다양한 전신질환과도 밀접한 관련성이 있고, 이제는 감기 다음으로 흔한 질환 가운데 하나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구강검진과 스케일링으로 잇몸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쁜 입냄새

입냄새가 나고 입맛이 둔해지며 치아의 위치가 변합니다.

잇몸 붓기

잇몸이 붉게 부어 오르고 만지면 통증이 느껴집니다.
 

잇몸출혈

잇몸에서 피가나고 치아가 조금씩 흔들립니다.

잇몸 염증

잇몸이 점차 위로 올라가고 염증이 심해집니다.
 
 

잇몸질환의 진행과정

1 단계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하지 않아 치아에 치석이 쌓임
2 단계
잇몸이 붉어지면서 자주 붓고 칫솔질을 할 때 피가 나기 시작함
3 단계
잇몸이 치아와 떨어져 점점 위로 올라가고 염증이 생겨 고름이 나오고 입냄새가 심해짐
4 단계
염증이 심해지고 잇몸뼈가 녹아 치아가 흔들리기 시작함
 

잇몸질환의 치료

스케일링

잇몸질환의 주 원인인 치석을 제거하는 것은 간단하면서도 매우 중요한 치료 입니다. 모든 잇몸질환이 치석에 의해서 심화되며,치석은 칫솔질에 의해서는 제거되지 않으므로 스케일링을 통해 주기적으로 치석을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잇몸 소파술

잇몸질환의 진행으로 잇몸 안쪽까지 염증 조직과 치석이 있는 경우, 스케일링을 통한 잇몸치료 후 잇몸 안쪽을 치료할 수 있는 특수 기구를 통한 잇몸 소파술을 하게 됩니다. 밖에서는 잇몸으로 덮여 보이지 않는 안쪽 공간을 X-ray를 통해 진단 후 잇몸 안쪽을 치료 할 수 있게 고안된 기구를 통해 직접 치료하는 잇몸 치료 방법 입니다. 이 치료를 통해 보이지 않는 안쪽 공간을 깨끗이 하여 잇몸 질환의 진행을 억제 또는 더디게 할 수 있습니다.
 

치근 활택술

스케일링으로 제거되지 못한 치은 깊은곳의 치석이나 치면세균막,음식물 잔사 및 외인성 색소를 제거하고 치아표면을 활택하게 함으로써 거칠어진 치아 표면을 매끄럽게 하거나 재부착을 방지할 목적으로 하는 잇몸 치료 술식입니다.
 

잇몸절개 판막술

잇몸 질환이 많이 진행되어 광범위하게 잇몸 조직이 손상된 경우, 원인을 직접 제거하고 관리가 쉽게 잇몸을 만들어 주는 수술입니다. 국소 마취 후에 잇몸을 절개하고 잇몸 조직을 분리한 후, 시술 부위를 직접 관찰하여 나쁜 염증 조직을 제거하고, 뼈를 이식하거나 다듬어주는 술식입니다.
 

잇몸 및 치조골 이식

잇몸 퇴축이 생겨 치아의 뿌리 부위가 노출되어 시리고 미관상 보기 흉하게 되는 경우, 잇몸 질환이 진행되어 골조직이 소실되어 치아가 기능을 발휘하기 어려운 경우, 등이 발생되면 잇몸 조직을 병변 부위에 이식해서 원래의 형태로 만들어 주는 치료 입니다.
 
 

정기적인 스케일링의 필요성

정기적인 스케일링은 다양한 구강질환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예방치료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잇몸염증을 유발하는 치석, 음식물 찌꺼기, 외인성 색소 등을 제거하고 치아표면과 구강을 청결한 상태로 유지시켜 충치나 잇몸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은 보통 6개월에서 1년에 1회,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나 잇몸질환 있는 사람은 6개월에 1회 정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30대 후반부터는 잇몸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통해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카톡 플러스 친구 추가
네이버 톡톡 상담 블로그 카톡 플러스 친구
맨위로 이동 맨아래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