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잇몸성형
강서사과나무치과는 자연치아 살리는 치료를 강조합니다.
KANGSEO APPLETREE DENTAL CLINIC

잇몸성형

잇몸성형이란?

잇몸성형이란?

자연스러운 잇몸 형태는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드러나지 않는 것이 좋고, 치아를 감싸고 있는 잇몸이 포물선을 그리면서 두껍지 않아야 보기에 좋은 잇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말을 하고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드러나 보이거나 비대칭으로 보이는 경우 또는 잇몸으로 인해 치아가 짧아 보이는 경우에는 잇몸성형을 통해 자연스러운 잇몸라인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잇몸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잇몸라인을 만들어 줍니다.

맞춤형 잇몸라인

단순 잇몸성형이 아나라 개인의 치아와 미소라인을 고려하여 디자인 합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

재발을 예방하고 잇몸라인이 변형되지 않도록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심미적 치료

잇몸라인 뿐만 아니라 잇몸미백까지 전체적인 조화와 심미성을 고려합니다.
 
 

잇몸성형의 종류와 방법

치관연장술

잇몸이 길거나 치아가 짧아 보일 경우 치관길이를 확장시켜 주는 방법입니다. 간혹 웃을 때 보이는 앞니가 주위 치아에 비해 짧아 보이면 왠지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이때 치아를 과도하게 많이 덮고 있는 잇몸을 일부 절제하는 치관연장술을 시행하면 짧은 치아가 옆 치아와 조화를 이루는 적절한 길이로 회복되면서 훨씬 더 시원하고 아름다운 미소를 지을 수 있습니다.
 

치근면 피복술

치아 뿌리가 과도하게 노출되면 찬물이나 찬바람에 치아가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심미적으로도 보기에 좋지 않기 때문에 노출된 치아 뿌리를 입천장이나 옆 치아의 잇몸을 이용해 덮어주는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치근면 피복술 후에는 치아가 시린 증상도 사라질 뿐만 아니라 들쑥날쑥한 잇몸 라인도 고르게 만들어지므로 기능과 심미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시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잇몸미백 (멜라닌색소 제거술)

활짝 웃었을 때 잇몸이 군데군데 거무스름하게 보이거나 잇몸 전체가 검붉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멜라닌 색소가 잇몸에 침착돼 나타나는 증상으로 검은 정도는 흡연 여부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이렇게 잇몸미백이 필요한 경우는 치은착색제거술로 정상적인 분홍빛 잇몸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데, 치은 착색 제거술은 부작용이 거의 없고 치료 후에도 만족도가 매우 높은 시술 가운데 하나입니다.
 
 

잇몸성형이 필요한 경우

잇몸성형은 매우 간단한 수술로 개인 마다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보통 30분 이내로 끝마치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열흘이면 잇몸이 완전하게 회복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잇몸라인이 비대칭인 경우
웃거나 말을 할 때 잇몸이 과도하게 보이는 경우
 
잇몸 라인이 불규칙하여 치아가 삐뚤어져 보이는 경우
잇몸 때문에 치아가 짧고 뚱뚱해 보이는 경우
 
잇몸색이 어둡고 두껍게 부풀어 있는 경우
보철, 약물 부작용으로 잇몸이 부자연스러운 경우
 
카톡 플러스 친구 추가
네이버 톡톡 상담 블로그 카톡 플러스 친구
맨위로 이동 맨아래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