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주하는 질문
강서사과나무치과는 자연치아 살리는 치료를 강조합니다.
KANGSEO APPLETREE DENTAL CLINIC

자주하는 질문 목록

Total 5건 1 페이지
번호
제목
A

충치란 입안의 세균이 음식물속 당분을 분해하면서생기는 산이 치아를 녹이는것을 말합니다.

치아의 표면은 단단한 법랑질로 쌓여서 보호되는데요. 충치를 방치하면 이 법랑질 뿐만아니라 치아 뿌리까지 손상되어 치아를 뽑아야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충치치료는 충치부위를 긁어서 제거하고 치료재를 메워 충치가 더 이상 진행되지않게 막아주는 치료입니다.

 

충치치료 재료는 각각의 장, 단점이 있기 때문에 구강상태와 여러가지 환자 상황을 고려하여 적합한 치료재를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충치범위가 넓지 않은 경우 레진을 사용해서 치료할 수 있는데요.치아색과 유사해 눈에띄지않고 치료시 치아 삭제량도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강도가 상대적으로 약하고 충치범위가 넓을때는 적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골드는 치아와 가장 유사한 강도를 가지고있고 인체에 무해하여 많이 사용하고있습니다.

금속이기 때문에 열 전도율이 높고 노란색으로 심미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강서사과나무치과는 이외에도 여러가지 치료재를 사용하여 환자분 상황에 적합한 맞춤 충치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충치하나쯤이야~ 라고 생각했던 치아때문에 다른 건강하던 치아들까지 손상되어 뽑아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때문에 충치치료는는 예방과 빠른치료가 중요합니다.


A

우선적으로 금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없고 구강 내 친화성이 뛰어나므로 자연치아와 유사한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있고 강도도 높습니다. 또한 구강내 변색률이 낮고 탄성 및 유연성이 타 금속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 그래서 치아와의 접촉부분에서의 오차를 최대한 줄 일수 있는 금속입니다.

 

 

A

가능성은 있으나 직접 레진으로 치료하는 방법에 비해 물리적 성질이 개선되고 정교한 형태 재현도 용이합니다. 

따라서 심미성이 요구되는 부위의 넓은 충치를 치료하는 경우에서 E-max 로 치료받는 것이좋으며 적절한 경우을 선택하여 치료받는다면 깨지거나 떨어질 가능성은 낮습니다


A

벗겨낸 금을 다시 사용하기는 무리일 듯합니다. 

장기간 사용했던 금속은 여러 불순물들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그 금니를 다시 쓸 경우 제작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므로 다시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A

레진은 심미적으로 우수하여 치아색으로 외관상 표시는 거의 나지 않으며 탈락가능성도 매우 낮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주로 작은 크기의 충치에 적합하며 광범위한 충치를 가진 치아를 레진으로 치료한 경우 파절 및 내구성이 의심될 수 있으므로 어금니에서는 인상을 채득하여 제작하는 테세라나 골드인레이를, 앞니에서는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으로 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톡 플러스 친구 추가
네이버 톡톡 상담 블로그 카톡 플러스 친구
맨위로 이동 맨아래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