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주하는 질문
강서사과나무치과는 자연치아 살리는 치료를 강조합니다.
KANGSEO APPLETREE DENTAL CLINIC

자주하는 질문 목록

Total 9건 1 페이지
번호
제목
A

일반적으로 임플란트는 대략 3~8개월 가량의 긴 치료기간을 필요로 합니다. 

최근에는 임플란트 표면에 대한 연구가 많이 진행된 결과 치료기간이 단축되고 있습니다. 

 

정밀진단으로 환자분의 잇몸 뼈의 상태를 파악하여 임플란트의 치료기간을 설정합니다. 

환자분들의 잇몸 뼈가 충분하면 그 기간은 단축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비용은 임플란트의 종류 및 뼈이식수술의 유무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병원마다 시술비용의 차이가 있는 이유는 

시술자의 테크닉과 숙련도, 임플란트 보철물의 재질과 완성도 및 사후 보장내용 등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A

티타늄으로 제작된 나사형 임플란트가 가장 많이 사용 됩니다. 

주로 스웨덴, 스위스, 독일 제품이 많이 사용되며, 최근에는 국산 임플란트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그 이유는 국산 임플란트와 수입 임플란트의 질적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다만 수입 임플란트는 임상결과의 우수성이 수십년에 걸쳐 검증되었고 연구개발에 많은 투자와 노력을 하고 있는 만큼 조건이 좋지 않은 경우나 

임플란트 치료를 한 후 20~30년 후의 예후까지도 고려해야 하는 경우라면 이러한 임플란트를 선택하는 것이 조금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분의 상황(나이,저작력,치조골의 질과 양 등)에 알맞는 임플란트를 선택하는 술자의 능력입니다.

A

즉시 임플란트와 일반 임플란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치료기간 입니다. 즉시 임플라트 같은 경우 치료 당일부터 2~3달 이내에 임플란트가 완성이 됩니다. 반면 뼈이식을 할 경우 3~8개월 혹은 그 이상의 치료기간이 소요됩니다.

A

임플란트 보철물 장착 방식은 크게 2종류가 있습니다. 스크류 타입과 시멘트 타입이 있습니다. 

스크류 타입은 나사로 고정시키는 방식입니다. 

임플란트 보철물은 형태에 따라 틀니 형, 브리지 형, 단일치아 보철물이 

시멘트 타입은 임플란트와 보철물을 연결 시켜주는 머리부분(abutment)을 치과용 시멘트로 접착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보철물은 재질과 , 임플란트 시술부위에 따라 여러 종류의 보철물이 있으며 

경험이 풍부한 원장님들이 가장 합리적이고 적합한 방법을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A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 시술받고 싶어 하지만 수술에 대한 두려움으로 용기를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떤수술이든지 약간의 부종과 통증이 동반됩니다. 하지만 저희 병원은 다년간의 임상경험을 통해서 새로운 시술방법을 도입함으로써 최소한의 부종과 수술 후 통증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으며, 국소 마취만으로도 수술 시 거의 통증을 느끼지 않으며, 혹시나 불안을 느끼는 분들께 부가적인 진정요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A

임플란트 성공률은 매우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시술의 성공을 위해서는 환자에 대한 면밀한 분석(골의 양과 전신의 건강상태)과, 진단을 통한 재료파악, 의사의 숙련된 시술, 구강 내에 잘 맞는 보철물 장착, 시술 후 치과와 환자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관리를 통해서만이 가능합니다. 

A

수술 후 부작용은, 예를 들어 부종이나 염증, 일시적 감각이상 등 약간은 발생할 수 있으나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해결되는 문제이므로 크게 염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특이성을 감안하여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적절하게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저희 치과의원은 수술 후 부작용이나 실패를 줄이기 위해 면밀한 진단과 시술에 대한 많은 임상경험과 자료, 장비들을 이용하여 체계적인 술전진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A

턱뼈의 성장이 모두 끝나는 17세 이후면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뇨병, 심장병, 심부전증 등 전신질환이 있는 사람은 조심해야 하며, 

전신질환자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사람의 경우 임플란트를 턱뼈에 심었을 때, 세균에 감염되어 실패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틀니나 브릿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신질환이 있더라도 평소 운동, 식이, 약물요법 등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합병증이 없으면 시술이 가능합니다. 

A

음주와 흡연은 모든 시술 후에는 삼가야 합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음주보다 더 좋지 않은 것이 흡연입니다.

흡연은 흡입 시 구강내로 들어가는 연기의 온도가 60도 정도에 이릅니다. 이 뜨거운 연기는 구강내의 온도를 상승시켜

초기 치유 과정의 지연은 물론 상처회복 지연과 수술 후 감염과 더불어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기본적으로 7~10일 정도는 반드시 삼가셔야 합니다.

카톡 플러스 친구 추가
네이버 톡톡 상담 블로그 카톡 플러스 친구
맨위로 이동 맨아래로 이동